본문 바로가기
영화

나의 소녀시대 영화 줄거리 결말 리뷰

by 리코1004 2023. 6. 26.

나의 소녀시대 영화 줄거리 결말 리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의 소녀시대'는 2016년 개봉한 대마의 멜로, 로맨스 영화입니다. 왕대륙 배우의 출세작으로 유명한 작품입니다. 돌아가고 싶은 리즈 시절 숨기고 싶은 흑역사 1994년 대책 없이 용감했던 고등학생시절의 이야기입니다. 유덕화 마누라가 꿈인 평범한 소녀 '린전신'과 학교를 주름잡는 비범한 소년 쉬타이위의 첫사랑 밀어주기 작전의 스토리입니다.

나의-소녀시대
나의 소녀시대

나의 소녀시대 영화 줄거리

린전신은 배우 유덕화의 열렬한 팬인 평범한 고등학생입니다. 같은 학교 최고 인기남인 오우양을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린전신은 어느 날 정체불명의 편지 한 통을 받게 됩니다. 이 편지가 저주가 담긴 행운의 편지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오우양을 괴롭히는 학교 일진 쉬타이위에게 이 편지를 보냅니다. 쉬타이위는 행운의 편지를 받은 뒤 교통사고를 당하며, 편지를 보낸 범인이 린전신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쉬타이위는 린전신에게 친구가 되자고 합니다. 그러나 정작 매점 셔틀, 숙제 대행 등 린전신을 힘들게 합니다. 그러던 중 린전신은 자신이 좋아하는 오유양과 타오민민이 사귀는 사이라고 생각하며 수영장 속으로 뛰어듭니다. 그리고 자신을 구해준 쉬타이위가 타오민민을 좋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둘은 서로의 짝사랑 상대인 오우양과 타오민민을 갈라놓기 위해 연합작전을 펼칩니다. 린전신과 쉬타이위는 같이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점점 가까워지게 됩니다. 쉬타이위의 마음 아픈 사연을 알게 된 린전신은 그의 마음을 위로해 줍니다. 과연 린전신과 쉬타이위는 각자의 첫사랑들과 이루어질까요?

결말

쉬타이위는 린전신의 격려를 받고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려 공부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 둘은 만남을 가질수록 서로에게 묘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한편 쉬타이위는 갑자기 성적이 올라 부정행위로 의심받으며 정학을 당합니다. 쉬타이위를 구제하던 과정중에서 오우양과 쉬타이위는 다시 친구가 됩니다. 그 후 린전신, 쉬타이위, 오우양, 타오민민은 함께 우정여행을 떠납니다. 린전신과 쉬타이위는 서로를 좋아하지만 서로의 마음을 오해한 채 진심을 고백하지 못합니다. 여행을 다녀온 후, 쉬타이위는 린전신에게 차갑게 대하기 시작합니다. 린전신은 자신의 마음을 몰라주는 쉬타이위에게 모진 말을 해버립니다. 얼마 후, 쉬타이위는 타오민민과 사귄다는 말을 한 뒤 외국으로 떠나버립니다. 수능이 끝난 후, 린전신은 오우양에게 쉬타이위가 외국으로 떠난 이유를 듣게 됩니다. 쉬타이위는 잦은 싸움으로 뇌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린전신의 생일선물을 준비하다가 깡패들에게 두들겨 맞아 상태가 더욱 악화되어 급히 수술을 받으러 외국으로 떠난 것이었습니다. 린전신은 생일선물로 받은 테이프 속에 담긴 쉬타이위의 진심을 듣고 눈물을 흘립니다. 몇 년 후, 성인이 된 린전신은 우연히 유덕화를 만나 사인을 받게 됩니다. 유덕화는 사인을 해주면서 린전신의 이름을 알게 됩니다. 콘서트 이름이 '진심으로 사랑해'라며 꼭 오라며 스탭 번호까지 줍니다. 한편 쉬타이위는 유덕화의 공연 관련 스태프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인연으로 쉬타이위와 다시 재회하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리뷰

'나의 소녀시대'는 대만에서도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이유는 그 시절 풋풋했던 첫사랑을 떠올리기 쉬운 영화이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영화 후반부로 갈수록 주인공들이 서로에 감정에 대해 진심으로 표현하는 장면들이 감동적이었습니다. 또한 린전신을 사랑 가득 찬 눈빛으로 바라보는 쉬타이위에게 많은 여성들은 설렘을 느꼈을 것 같습니다. 유치하고 자기 자신의 마음도 잘 알지 못하며, 마음대로 사랑을 표현하던 어리숙한 모습들이 옛 추억들을 되새기게 합니다. 멋진 추억과 이불킥을 하게 만드는 흑역사로 가득했던 좌충우돌 청춘을 떠올리게 하는 영화였습니다. 그리고 그 시간들이 얼마나 값지고 아름다웠는지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꿈 많고 순수했던 학창 시절의 그리움과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이 영화는 달콤하고 감동적인 청춘 로맨스 영화로, 첫사랑을 경험한 모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