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노트북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후기

by 리코1004 2023. 6. 28.

영화 노트북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영화는 2004년 개봉한 미국의 멜로,로맨스 드라마 입니다. 이 영화는 실화 바탕의 소설로 만든 영화입니다. 원작 소설 작가 Nicholas Sparks의 전 부인의 할머니 할아버지의 실제 러브 스토리라고 합니다. 두 분께서 Nicholas Sparks와 전 부인의 결혼식 때 두 분의 러브스토리를 들려주셨다고 합니다. 그 이야기에 감명받아 만든 이야기가 바로 '노트북'입니다.

노트북
노트북

영화 노트북 줄거리 및 결말

노신사가 노부인에게 노트북에 적혀있는 이야기를 하며 시작하게 됩니다. 17살 노아는 밝고 순수한 앨리를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그렇게 노아와 앨리는 서로에게 빠르게 빠져들게 됩니다. 사회적인 격차와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름 동안 서로를 사랑하며 소중한 순간들을 함께 보냅니다. 그러나 운명은 그들을 갈라놓습니다. 헤어질 수밖에 없는 현실의 장벽을 느끼며 결국 이 둘은 이별하게 됩니다. 하지만 앨리와 노아의 사랑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각자의 삶을 살게 되지만 서로를 잊지 못합니다. 노아는 앨리에게 365일 편지를 보내며 그들의 사랑을 기억하게 합니다. 하지만 편지는 그녀의 부모님이 다 숨겨버려 그녀에게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오해가 쌓인 채로 시간은 지나갑니다. 그러다 전쟁이 시작되고 노아는 전쟁터로, 앨리는 대학생활을 하게 됩니다. 앨리는 간호조무사로 일하다가 우연히 만난 남자와 또다시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둘은 약혼까지 하게 됩니다. 전쟁이 끝나고 노아는 다시 고향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고향집을 팔고 군인 연금까지 모두 털어 17세부터 계획했던 대저택을 구입해 수리하기 시작합니다. 기다리면 돌아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앨리와의 약속을 지키고 싶어서이기도 했습니다. 노아는 우연히 앨리를 보게 됩니다. 급하게 그녀를 뒤쫓아가지만 이미 다른 남자와 행복해 보이는 모습을 보며 좌절하게 됩니다. 이어서 아버지까지 돌아가시면서 노아는 마치 미친 사람처럼 집수리에만 매달립니다. 누구도 찾아올 사람이 없는데, 그렇게 집수리가 끝나고 집을 팔아버리려고도 해 봤지만 도저히 집을 놓지 못합니다. 저택을 다 고친 노아의 모습을 신문을 통해서 본 앨리는 마음이 크게 흔들립니다. 현재 약혼자도 사랑하지만 노아에 대한 감정이 정리되지 않고는 그와 결혼할 수 없을 것 같은 마음에 그대로 노아의 집으로 찾아가게 됩니다. 노아와 앨리는 17살에 헤어져 24살에 다시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은 자신들의 사랑을 다시 확인하며 다시 함께할 결심을 합니다. 이 모든 이야기는 앨리가 직접 쓴 노신사와 노부인의 진짜 이야기 입니다. 퇴행성 장애를 앓고 있던 앨리가 자신을 위해 적어두었던 러브스토리였던 것입니다. 퇴행성 장애라 과학적으로는 절대 과거의 기억을 되돌릴 수 없다는 의사의 말에도 노아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노아는 앨리에게 아름다웠던 우리의 젊은 시절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녀의 기억을 계속해서 살려주고 싶어서이기 때문입니다. 노신사가 들려주는 노트북 속 이야기가 끝이 나자 노부인은 자신이 앨리이며 노아를 알아보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합니다. 둘은 두 손을 부여잡은 채 깊은 잠에 빠진 긋 평화롭게 함께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노트북'은 영원한 사랑과 헌신, 우정, 가족의 소중함을 다루며, 세대를 초월하는 사랑 이야기를 그려냅니다. 이 영화는 사랑과 감동으로 가득한 이야기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등장인물

'노아 칼후운'(라이언 고슬링)은 평범하고 가난한 시골청년인 젊고, 열정적인 남성입니다. 어느 날, 놀이동산에서 우연히 앨리를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계속해서 고백을 하고 결국은 뜨거운 사랑을 하게 되는데 가족들의 반대에 이별하게 됩니다. 하지만 앨리를 위해 힘들게 집을 고치고 약속한 나무집을 건축하는 등 그녀와의 사랑을 끝까지 간직해옵니다. 부잣집 딸인 '앨리 해밀턴'(레이첼 맥아담스)은 풋풋하고 톡톡 튀는 매력적인 여성입니다. 앨리는 노아와 여름 동안 함께 보내며 진실하고 강렬한 사랑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부모님의 반대에 결국 이사까지 가게 됩니다. 다른 사람을 만나 결혼까지 하려고 하는데 다시 나타난 첫사랑에 더 애틋해집니다. '오빌'은 앨리의 어머니로, 딸의 안정과 사회적인 지위를 중요시하는 부모입니다. 그녀는 앨리가 노아와의 사랑을 포기하도록 요구하며 앨리의 인생을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칩니다. 앨리의 가족은 앨리의 부모와 가족들은 그녀와 노아의 사랑을 반대하고 다른 사나이와의 결혼을 강요합니다. 그들은 사회적인 규범과 가족의 이익을 우선시하며 앨리를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남부 재력가 집안 아들인 '론'은 전쟁 중 다쳐서 입원을 하게 되는데 간호 조무사로 있던 앨리를 만나 반하고 약혼을 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잡고 싶지만 결국 앨리와 이별하게 됩니다. '오텐네세'는 노아의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노아를 도와주고 조언을 해줍니다. 그는 노아와의 우정과 노아의 사랑에 큰 역할을 합니다.

후기

영화 '노트북'은 로맨스 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영화 중 하나 입니다. 네티즌 9.07, 관람객 평점 9.48로 모두 9점을 넘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영상미, 스토리, 연기 연출 모두 거의 비슷하게 높게 나왔습니다.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해서 만든 영화라고 합니다. 그래서 더 리얼하고 더 슬프고 아련했던 러브 스토리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부잣집 딸과 가난한 남자의 평범한 러브 스토리는 많이 존재하지만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어 그 시간들을 간직하며 기억하게 되는 마지막 행복한 모습에 더 다가왔을 듯합니다. 첫눈에 반해 뜨겁게 사랑하는 것은 우리 누구나 꿈꿀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에 부딪혀 헤어지기도 하고 쉽게 만나고 쉽게 헤어지기도 하는 요즘 사회에서 이 영화는 한 사람을 위해 평생을 기다리며 결국 사랑을 이루는 애틋한 러브스토리입니다. 옆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며 연인이나 부부가 함께 보면 좋은 작품인 것 같습니다. 감정이 메마르거나 연인 간의 사랑의 가치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누구에게나 첫사랑의 풋풋함을 떠올리게 하고 아름다운 마지막을 꿈꾸게 하는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