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라라랜드 정보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평점 후기

by 리코1004 2023. 6. 20.

영화 라라랜드 정보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평점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 라라랜드입니다.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배우 지망생 ‘미아’(엠마 스톤)이 주인공 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만난 두 사람은 미완성인 서로의 무대를 만들어가기 시작한다.

라라랜드
라라랜드

영화 라라랜드 정보

영화 라라랜드는 2016년에 개봉한 미국의 뮤지컬 드라마 영화입니다. 라라랜드는 현대의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 드라마입니다. 음악과 춤으로 표현되는 아름다운 이야기와 감동적인 음악이 특징입니다. 영화는 꿈을 향한 열정과 사랑을 테마로 하며, 주인공들의 성장과 희생을 이야기 합니다. 라라랜드는 시네마토그래피와 색감이 아름답게 표현되어 시각적으로도 매력적인 영화입니다. 음악과 춤을 통해 미아와 세바스찬의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사랑과 꿈을 추구하는 인간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라라랜드는 극장에서 상영될 때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받았으며, 음악과 연기, 시각적인 아름다움으로 인해 수많은 시상식에서 수상하고 큰 인상을 남긴 작품입니다.

줄거리 및 결말

한낯의 미국의 한 도로에서 뜨거움이 짜증을 유발하는 가운데 차가 꽉꽉 막혀있습니다. 사람들이 차 밖으로 나와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한창 신나게 춤판 노래판이 벌어지고난 후 사람들은 언제 그랬냐는 듯이 차 안으로 들어가고 도로는 서서히 정체가 풀리기 시작하는 장면으로 영화는 시작됩니다. 배우를 꿈꾸는 미아는 정체를 이용해 대본을 외우던 중 대본을 보느라 차를 출발시키지 못합니다. 그랬더니 뒤에 옛날 오픈카를 탄 세바스찬이 미친 듯이 클랙슨을 울려대기 시작합니다. 미아의 옆에 바짝 차를 대고는 그녀를 째려봅니다. 미아는 세바스찬에게 시원하게 가운데 손가락을 날려줍니다. 미아는 카페에서 바리스타 일을 하며 오디션을 계속해서 봅니다. 그러나 매번 떨어지게 됩니다. 오디션이 망한 날 함께 사는 룸메이트들과 파티를 합니다. 그녀는 신나게 놀아보기로 마음을 먹지만 파티에 재미를 못 느끼게 됩니다. 높은 구두를 신고 터벅터벅 걷다가 우연히 들린 피아노 소리에 레스토랑으로 이끌리듯 들어갑니다. 한편 세바스찬은 진지한 재즈뮤지션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는 언젠가 자신의 클럽을 여는 것이 꿈이지만 현실은 돈이 없어 보험도 없는 차를 끌고 다니는 신세입니다. 그날 밤 세바스찬을 자신만의 정통 음악을 고집하다가 일하는 곳에서 잘리게 됩니다. 그 순간 미아와 만나게 됩니다. 세바스찬의 연주에 감동받은 한 사람은 바로 미아였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며 사랑에 빠지게 되며,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나 현실의 벽에 부딪히며 힘겨워하게 되며 이내 헤어지게 됩니다. 몇 년이 흐르고 세바스찬은 미아의 연기를 보고 싶다는 연락을 받게 됩니다. 둘은 헤어졌지만 다시 연락을 하게 됩니다. 미아는 오디션에 붙으며 원하던 배우의 꿈을 이루게 됩니다. 그녀는 유명해지고 결혼도 하고 남편과 아이가 있으며 단란하게 살고 있습니다. 그녀는 차를 타고 가는 중 길이 막히자 식사를 하고 가게 됩니다. 한적한 그곳에서 익숙한 음악 소리가 들려옵니다. 재즈 바를 보면서 한눈에 세바스찬의 가게라는 것을 알게 되고 놀라게 됩니다. 세바스찬은 미아를 보고 둘의 추억이 있는 노래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두 사람의 결혼과 아기까지 낳아 행복하게 사는 삶의 모습이 지나갑니다. 그러나 그건 상상일 뿐 현실이 아니었습니다. 피아노 연주가 끝이 나고 미아가 나가며 두 사람은 눈시울을 붉히며 서로 오래도록 쳐다봅니다. 이 장면으로 영화는 결말을 맺습니다.

등장인물

'미아(엠마 스톤)'는 배우를 꿈꾸며 파트 타임으로 바리스타 일을 합니다. 화려한 도시에 흔히 보이는 배우 지망생입니다. 현재는 어려운 시절을 견뎌내고 있습니다. 당차고 낭만적인 성격이지만, 여느 젊은이들처럼 앞이 막막한 미래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디션에서 계속해서 떨어지게 되며, 벌이도 시원찮아서 엄마에게 잔소리를 많이 듣습니다.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은 재즈를 무척 사랑하는 재즈 피아니스트입니다. 재즈 음악에 확고한 철학과 고집이 있습니다. 현실과 타협하지 않고, 물질적인 성공보다는 꿈과 신념을 지키는 것을 목표로 삼는 뮤지션입니다. 추구하는 음악은 정통파 올드 스쿨 재즈입니다. 그러나 재즈가 점점 인기를 잃어가고 재즈신이 축소되는 것에 대해 큰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음악으로 성공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재즈바를 차려서 재즈 공연의 명맥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음악관이 엄청나게 보수적이어서 팝이나 일렉트로니카와 융합은 퓨전 재즈나 재즈팝은 무척 싫어합니다.

평점 및 리뷰

영화 라라랜드는 네이버 관람객 평점 8.91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뮤지컬적인 요소와 감동적인 스토리, 뛰어난 연기 등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꿈을 향한 열정과 포기, 성공과 실패, 사랑과 이별 등 다양한 인생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이 영화를 통해 우리는 삶의 가치와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미아와 세바스찬은 서로의 꿈을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포기하기도 하고 헤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시 노력하며 이윽고 헐리우드 급 배우의 꿈을 이룬 미아와 자신만의 재즈바를 차린 세바스찬은 우리의 삶과 닮아있는 것 같습니다. 의상 디자이너는 50벌이 넘는 두 주연 배우의 의상을 주문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화려한 의상 덕분에 두 사람의 감정 심리 변화에 따라 색감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화려하고 강렬한 음악과 상상력 뛰어난 연출은 꿈을 향해 가득 채워진 그들의 여정에 환상적인 조합이었습니다. 색감과 음악, 춤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매우 화려한 무대를 만들어 냅니다. 그러나 이 영화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묵직한 감동과 함께 무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