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러브, 로지 줄거리 및 결말 출연진 리뷰

by 리코1004 2023. 6. 18.

영화 러브,로지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평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영화는 2014년에 개봉한 독일,영국의 멜로,로맨스 영화입니다. 어릴 때부터 모든 것을 함께 겪어온 로지와 알렉스는 단짝입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영국의 작은 고향마을을 떠나 미국 보스턴의 대학에 함께 가기로 약속합니다. 하지만 서로의 감정을 숨긴 채 각자 다른 파트너와 간 졸업파티에서 한 순간의 실수로 두 사람은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됩니다. 미국에서 계획대로 인생을 설계해 나가는 알렉스와 달리 로지는 꿈을 접은 채 고향인 영국의 호텔에서 일을 합니다. 몇 년 후, 보고 싶다는 알렉스의 연락을 받은 로지는 다시 한번 희망을 품고 보스톤으로 향하지만 이미 알렉스의 옆에는 다른 여자가 서있는데… 끝없이 엇갈리는 12년의 사랑. 우리, 언제쯤 사랑인 걸 알까요?

러브-로지
러브, 로지

영화 러브, 로지 줄거리 및 결말

'로지'와 '알렉스'는 영국의 한 작은 마을에서 어린 시절부터 함께 자란 소울 메이트입니다. 서로 좋아하는 마음을 숨긴 채 살아갑니다. 18살 로지의 생일파티 때 알렉스는 술에 취한 로지에게 키스를 합니다. 그러나 술에 취해있던 로지는 이 사실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어젯밤 일이 너무 끔찍하고 부끄럽다는 말로 알렉스에게 상처를 줍니다. 서로의 말에 오해하고 알렉스는 로지가 친구로 남으려 한다는 뜻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그렉은 로지에게 졸업 파티에 같이 가자고 합니다. 로지는 알렉스와 같이 가려고 했지만 배서니와 함께 간다는 것을 알고 그렉과 함께 갑니다. 로지는 알렉스와 배서니가 키스하는 모습을 보고 질투가 납니다. 그날 로지는 그렉과 함께 하룻밤을 보내게 되다가 임신을 하게 됩니다. 로지와 알렉스는 고등학교 졸업 이후 함께 꿈을 찾아 떠나자고 약속했습니다. 호텔 경영을 꿈꾸던 로지는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지만 임신 사실을 확인하고 학업을 포기하게 됩니다. 한편 하버드 대학교에 입학한 사실을 알렉스에게 말하면 자신을 돌봐주기 위해 입학을 포기할 것 같아 그 사실을 숨깁니다. 알렉스는 미국으로 떠나게 되고 로지는 혼자서 딸 케이티를 낳아 키우게 됩니다. 그러나 알렉스는 배서니를 통해 케이티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알렉스는 케이티의 대부가 되어줍니다. 로지는 케이티가 5살 되던 해 부모로부터 독립하여 호텔 직원으로 근무하며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던 중 자신을 보고 싶다는 알렉스의 문자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로지는 미국으로 떠나 알렉스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나 알렉스의 여자친구가 임신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알렉스와 로지는 서로에게 심한 말을 하며 상처를 입히게 됩니다. 로지의 임신 사실을 안 그렉은 도망치듯 떠났지만 다시 돌아와 로지에게 매달립니다. 케이티에게 아빠가 필요함을 느낀 로지는 그렉과 결혼하여 함께 가정을 꾸리게 됩니다. 한편 알렉스는 여자친구의 아이가 자신의 아이가 아닌 것을 알게 됩니다. 로지의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장례식에 참석한 알렉스는 로지를 위로해 줍니다. 하지만 로지의 곁에는 그렉이 있었기 때문에 알렉스는 자신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담기고 떠납니다. 그러나 그 편지는 그렉이 숨겨버립니다. 시간이 흐르고 나서야 로지는 알렉스가 자신을 속였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렉의 외도를 알아챈 로지는 그렉과 결별을 하게 됩니다. 그렉의 물건을 정리하던 중 예전 그렉이 숨긴 알렉스의 편지를 발견하게 됩니다. 알렉스의 마음을 확인한 로지는 알렉스에게 고백을 하러 달려갑니다. 그러나 배서니와 함께 약혼하고 살고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로지는 알렉스를 친구로서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몇 년이 지난 후 로지는 꿈꾸던 호텔을 이루게 됩니다. 알렉스가 호텔에 들어오면서 배서니와 끝났다고 말합니다. 둘은 키스를 하면서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출연진

'로지(릴리 콜린스)'는 어린 시절부터 한 동네에서 함께 살아온 알렉스라는 단짝 친구가 있습니다. 알렉스를 좋아하지만 함께 있는게 너무나 익숙해서 자신이 알렉스를 이성으로 끌리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도, 인정하지도 못합니다. 그러던 중 졸업 파티를 앞두고 로지는 그렉의 아이를 임신하게 됩니다. 그 후 자신의 꿈과 학업을 포기한 채 아이를 키우게 됩니다. 육아에 열중하는 미혼모로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알렉스(샘 클라플린)'는 로지를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지만 마음의 표현을 제대로 하지 못합니다. 로지와 함께 보스턴으로 가기로 약속하지만 로지의 임신 사실을 모른 채 혼자 떠나게 됩니다. 로지가 곁에 없는 인생에 적응하여 잘 살아보려고 하지만 그녀를 더욱더 그리워하게 됩니다. 그러나 돌고 돌아 결국엔 그녀와의 사랑을 이루게 됩니다. '그렉(크리스티앙 쿡)'은 졸업 파티에서 로지를 임신시키고 도망치듯 떠났다가 5년 후 다시 돌아옵니다. '배서니(수키 워터하우스)'는 알렉스를 고등학교 때부터 좋아했습니다. 모델로 성공한 후 알렉스를 다시 찾아갑니다.

리뷰

영화 '러브 로지'는 로맨틱 드라마 장르로서, 두 주인공 '로지'와 '알렉스'의 유쾌하고 감동적인 이야기 입니다. 엇갈린 사랑의 타이밍을 보여주지만 끝내 해피엔딩으로 끝이 나게 됩니다. 영화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며 두 주인공의 사랑과 우정을 그리며, 그들이 어떻게 성장하고 변화하는지 보여줍니다. 평점은 네이버 관람객 평점 8.00을 기록했습니다. 10대에서 가장 높은 평점이 나왔습니다. 영화 '러브 로지'는 어릴 때부터 좋아해 왔던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 서로가 이별하고 멀어지고 아쉬워하는 내용입니다. 어린 나이에 자신의 감정에 대해 깨닫지 못하고 받아들이지 못하는 마음에 더 공감하면서 봤을 것 같습니다. 영화는 이야기의 구성과 연출, 배우들의 연기, 음악 등 다양한 측면에서 칭찬을 받았습니다. 관객들은 이 영화를 감동적이고 로맨틱한 이야기로 평가합니다. 주인공들의 화려한 케미스트리와 영화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높게 평가했습니다. 답답한 장면도 있었지만 마지막 사랑에 성공하는 이들의 모습을 보고 또 다시 마음이 설레어 왔던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