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러브 액츄얼리 내용 고백 리뷰

by 리코1004 2023. 6. 25.

영화 러브 액츄얼리 내용 고백 리뷰

러브 액츄얼리는 2003년 개봉한 영국, 미국의 멜로, 로맨스 영화입니다. 러브 액츄얼리는 크리스마스이브를 배경으로 여러 사람들의 사랑이야기를 다룹니다. 영화는 여러 가지 로맨틱한 이야기와 코미디적인 상황들을 통해 사랑의 다양한 모습을 그려냅니다. 서로 다른 인물들의 이야기와 교차하면서 사랑, 분노, 아픔, 기쁨 등 다양한 감정을 그립니다. 음악과 흥미로운 인물들의 만남과 이별, 그리고 희망을 담고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러브 액츄얼리는 유쾌하고 따뜻한 감정을 전달하는 로맨틱 코미디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작품입니다.

러브 액츄얼리

내용

크리스마스가 5주 앞으로 다가온 영국에서의 이야기입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학예회를 준비하는 학생들 사이에 연관된 사람들의 다양한 사랑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중년 부부간의 사랑, 영국 수상과 직원의 사랑, 소설가와 가정부의 사랑, 친구의 아내에게 사랑에 빠진 남자의 사랑,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된 여학생을 좋아하게 된 남학생의 사랑, 새아버지와 아들의 사랑, 가수의 성공을 바라는 매니저의 사랑, 성인배우를 만났지만 진심으로 사랑한 사람, 짝사랑하던 남자와 연에를 할 수 있었지만 정신병인 남동생을 버릴 수 없는 누나의 사랑 등 19명의 10가지 사랑이야기가 나옵니다. 각각의 러브 스토리를 넘어 등장인물들이 전부 서로 얽혀있습니다. 또한 결혼과 사별, 외도, 첫사랑과 짝사랑, 가족 간의 사랑 동료와의 우정을 담은 이야기들도 나옵니다. 아픈 동생을 저버릴 수 없는 가족애, 함께 의지 할 수 있는 동료와의 우정, 남편의 외도 앞에서 가족을 지키는 아내 등 가슴 떨리는 사랑부터 사랑을 지키려는 관계까지 모두 크리스마스에 고백으로 이루어집니다.

고백

첫 번째는 스케치북 고백입니다. 마크는 줄리엣의 결혼식날 'All You Is Love' 축가를 보냅니다. 마크는 비디오로 카메라를 켜고 결혼식장을 찍습니다. 줄리엣은 마크가 찍은 결혼식 비디오를 확인하던 중 온통 자신만 찍힌 것에 마크의 마음을 알게 됩니다. 자신의 마을 들킨 마크는 줄리엣의 신혼집에 찾아가 스케치북에 자신의 마음을 적어 고백합니다. 두 번째는 가족 앞에서의 고백이었습니다. 제이미와 오렐리아의 첫 만남은 서로 다른 언어로 말이 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서로 함께 지내면서 사랑하는 마음은 감출 수 없게 됩니다. 아쉬운 이별 뒤에 제이미는 오렐리아의 언어를 열심히 배웁니다. 크리스마스 날 선물 꾸러미를 들고 가족의 집으로 가던 중 자신의 선물은 오렐리아라는 생각에 바로 공항에 갑니다. 오렐리아의 집 앞에서 아버지에게 딸과 결혼하게 간청합니다. 온 동네 사람들이 그녀가 일하는 레스토랑까지 따라옵니다. 제이미는 모든 사람들 앞에서 오렐리아에게 프러포즈를 합니다. 세 번째는 고마운 사람에게 한 고백입니다. 한물 간 가수 빌리 맥은 '온 누리에 사랑은'이라는 노래의 가사만 살짝 바꿔 '온 누리에 크리스마스'로 리메이크하였습니다. 이 곡은 크리스마스 시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빌리는 엘튼 존이 초대한 화려한 마티를 마다합니다. 그리고 매니저 조에게 찾아가 감사함을 전하고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됩니다. 네 번째는 동화같은 사랑입니다. 영국 수상은 관저에서 간식을 날라 주는 나탈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얼마 후, 나탈리는 다른 곳으로 전근을 가게 됩니다. 영국 수상은 그녀의 얼굴을 하루도 볼 수 없는 게 안타까워 밤에 몰래 빠져나와 그녀의 집 근처를 배회합니다. 결국 영국 수상은 나탈리를 찾게 되고 무도회가 아닌 학예회에 가게 됩니다.

리뷰

크리스마스 시즌을 노린 영화로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영화의 스케치북 고백 장면은 10년도 훨씬 넘은 지금도 여러 예능에서 패러디되고 있습니다. 영국 수상이라고 해서 사랑 앞에서 체면을 세우는 법도 없으며, 어린아이의 사랑이라고 해서 우습게 넘기면 안 된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오히려 아이들의 사랑이 더욱 설레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나라 언어를 사용한다 해서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법은 없다는 것 또한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아픈 동생을 외면할 수 없는 마음은 가족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한 아이들의 어머니는 남편의 외도를 알게 되며 외도녀에게는 목걸이를 선물해 주지만 자신에게는 CD 한 장을 주었다는 것 또한 알게 됩니다. 남편의 배신감에 오열하지만 아이들을 위해 꾹꾹 참는 어머니의 모습은 씁쓸하고 안타까웠습니다. 샘은 자신이 좋아하던 여자, 조안나가 미국으로 이민을 간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의 존재를 알리기 시작합니다. 떠나는 조안나를 슬프게 바라보며 고백하기 위해 공항으로 달려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어린아이들의 사랑이었기 때문에 그들만의 순수함과 풋풋함이 느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