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베테랑 정보 줄거리 후기

by 리코1004 2023. 6. 28.

영화 베테랑 정보 줄거리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영화는 베테랑 광역수사대와 유아독존 재벌 3세의 자존심을 건 한판 대결의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테랑
베테랑

영화 베테랑 정보

영화 '베테랑'은 2015년에 개봉한 한국의 액션 코미디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류승완 감독의 9번째 장편 영화로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입니다. 주연 배우로는 '서도철'역의 황정민, '조태오'역의 유아인, '최상무'역의 유해진, '오팀장'역의 오달수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조연 배우로는 수사팀의 '미스 봉'역의 장윤주, '윤형사'역의 김시후, '왕형사'역의 오대환, '배기사'역의 정웅인, '전소장'역의 정만시, '조회장'역의 송영창, '주연'역의 진경, '다혜'역의 유인영, '앳된 막내'역의 박소담, '윤홍렬'역의 이동휘로 화려한 출연진들이 등장합니다. 영화 베테랑은 조직을 단단히 운영하는 부자 사업가 '태오'에 맞서는 형사 '태오'와 그의 팀원들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세훈은 권력과 돈에 무서움을 느끼지 않는 태오의 거만한 태도에 분노하며, 그를 잡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합니다. 그러나 태오는 영리하고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어 계속해서 포위망을 빠져나옵니다. 이 영화는 액션과 코미디 요소를 조화롭게 섞어놓은 작품입니다. 권상우가 연기하는 세훈과 황정민이 연기하는 태오의 대치는 전율과 유머를 동시에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영화는 사회의 부조리와 힘과의 싸움을 보여주며, 정의를 추구하는 개인의 의지를 주요 주제로 스토리가 구성되었습니다. 베테랑은 개봉 후 큰 인기를 얻어 많은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흥행에도 성공하였습니다. 다양한 액션 장면과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그리고 캐릭터들의 매력적인 연기에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줄거리

서울 지방 경찰청 광역 수사대의 강력 2팀 소속 서도철과 미스 봉은 불륜 커플로 위장하여 외제 중고차 판매자인 척하는 차량 절도 조직의 두목 강배성에게 벤츠 S클래스를 구입합니다. 차량 절도 조직은 그들에게 판매한 차에 위치 추적 장치를 달아두었다가 위치를 파악해 그 차를 다시 훔칩니다. 그리고 정비소로 가져와 번호판을 바꾸고 도색을 하려 하는데, 그 순간 서도철에게 적발됩니다. 서도철은 강배성을 취조하여 부산항에서 러시아 조직과 거래가 예정되었음을 알게 됩니다. 다른 직원들과 부산으로 이동하던 중 대형 화물차 운전기사인 배철호에게 신세를 지게 됩니다. 그리고 러시아 밀매 조직을 잡는 데 성공합니다. 서도철은 연예 기획사를 운영하는 지인 윤홍렬을 통해 한 드라마 관계자들의 모임에 참석하게 됩니다. 그 자리에서 신진물산 총수인 조동건의 셋째 아들 조태오와 만나게 됩니다. 조태오는 일행들의 팔씨름을 구경하다가 경호원 어깨에 담배빵을 놓고, 앳된 막내의 가슴에 얼음을 잔뜩 집어넣고, 얼굴에 음식물을 던집니다. 다혜의 얼굴에는 케이크를 문지르고, 테이블 위의 음식물들을 다 쏟아버립니다. 서도철은 주위 사람을 괴롭히는 조태오에게 "죄짓고 살진 말자"는 충고를 던집니다. 다음 날 서도철은 조태오가 마약을 하는 것 같다는 추측을 하게 됩니다. 과연 서도철은 조태오를 잡을 수 있을까요?

평점

영화 베테랑은 개봉 당시 많은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평론가들뿐만 아니라 일반 관객들 사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양한 온라인 영화 평점 사이트에서는 베테랑의 평균 평점이 8점 이상으로 매우 높게 평가되었습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영화의 흥미진진한 스토리, 긴장감 넘치는 액션 장면,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력을 높이 평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화 베테랑은 코미디와 액션 요소를 조화롭게 섞어놓은 작품입니다. 재미있는 대사와 긴장감 넘치는 액션 장면이 관객들을 흥미진진하세 만들어 줍니다. 또한, 배우 권상우와 황정민의 연기력과 캐릭터 간의 화기애애한 호흡이 관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베테랑은 권력과 부패에 맞서 싸우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사회적인 문제와 현실적인 소재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영화를 통해 사회적인 현안과 정의에 대한 고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종합적으로, 베테랑은 액션, 코미디, 사회적인 메시지 등 다양한 요소를 포함한 재미있는 영화로 평가받았습니다. 영화 베테랑의 스토리 자체는 여타 범죄, 사회 고발 영화들과 비교하면 특출 난 편은 아닙니다. 이 부분에서는 오히려 개연성이 떨어지는 장면들이 있다고 평가받습니다. 그러나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 등 주조연들의 일연으로 만들어낸 매력적인 선역, 악역 캐릭터들과 수많은 인상 깊은 명대사를 포함한 각본, 그리고 감독 류승완의 연출 덕분에 재미있고, 통쾌한 오락 영화가 탄생했다는 것이 주된 평입니다.